뉴로피드백 훈련: ADHD에 미치는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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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톡톡브레인심리발달연구소입니다.
혹시 자녀가 ADHD진단을 받았거나
부주의 행동과 과잉행동으로 인해
학교나 일상생활에 영향을 미쳐 고민하고 계시지는 않으신가요?
오늘은 뉴로피드백 훈련이 ADHD 아동의 부주의와 과잉행동/충동성에
미치는 효과에 대한 논문자료가 있어 소개하려고 합니다.
[논문내용]
뉴로피드백 훈련이 ADHD 아동의 부주의와 과잉행동/충동성에 미치는 효과를 알아보았다.
뉴로피드백 집단에 12명, 뉴로피드백+약물치료 집단에 9명, 약물치료 집단에 11명이 배정되었다.
그 후 뉴로피드백 훈련이 포함된 집단은 총 20회기의 훈련 프로그램을 받았으며,
훈련 종료 후 사후 검사가 실시되었고 4주 후 추적 검사가 이루어졌다.
그 결과, 부주의 점수에서 세 집단의 점수 감소는 보였지만,
뉴로피드백 집단이 약물치료 집단보다 유의하게 더 감소되었다.
과잉행동/충동성 점수에서는 세 집단 간 유의한 차이를 보이지 않아
뉴로피드백 훈련도 약물치료 만큼 증상을 개선하는 경향이 있음을 확인하였다.
또한 뉴로피드백 훈련과 약물치료를 병행하는 것보다
뉴로피드백 훈련을 단독으로 실시하는 것이 증상 개선에서
더 긍정적인 경향이 있음을 확인하였다.
노옥분,손정락,박태원,and 박순권. "뉴로피드백 훈련이 ADHD 아동의 부주의와 과잉행동/충동성에 미치는 효과.
" Korean Journal of Clinical Psychology 30.2 (2011): 397-418.
위 연구 결과처럼 뉴로피드백 훈련을 꾸준히 하게 되면
부주의와 과잉행동 및 충동성 조절에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많은 부모님들께서 뉴로피드백 훈련이 도움이 되나요? 라는 질문을 많이 하십니다.
뇌기능은 각 개인마다 다르기 때문에 개인차가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 연구소에 다니는 내담자의 사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연구소 사례]
초등학교에 다니는 B학생은
ADHD진단을 받고 약물을 복용중이였습니다.
평소 주의가 산만하고 30분이상 집중하지 못하며
교우관계도 원만하지 못해 잦은 다툼이 있었던 학생이였습니다.
부모님도 자녀가 늘 걱정이 되어 저희 연구소에 방문하셨습니다.
B학생은 뇌기능 분석 검사와 개인 상담을 진행하였고
뇌기능 분석 검사를 통해 자신의 뇌기능 상태를 알아보고
뉴로피드백 훈련 전문가와 꾸준히 뉴로피드백 훈련을 진행한 결과
약물복용 횟수도 줄어들었고
수업에 집중하는 시간과 자기조절능력도 향상되어
학업성적도 많이 향상되었습니다.
뉴로피드백훈련은
자기조절훈련을 통해 뇌기능을 최적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내담자에 개인의 특성에 맞게 개인마다 훈련방식이 다르며
뉴로피드백 훈련 및 cog훈련은
오랜 경력 및 임상 등의 전문성에 따라 훈련 효과는 다릅니다.
그래서 뉴로 피드백 훈련은 전문가에게 받아야 합니다.
저희 연구소에서는 뉴로피드백 훈련 뿐만아니라 인지학습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뉴로피드백 훈련 전문가가 각 개인의 컨디션에 맞게 맞춤 훈련을
체계적으로 진행하며 피드백을 합니다.
뉴로피드백 훈련과 학습상담을 원하신다면
저희 연구소 뉴로피드백 훈련 전문가에게 상담을 해보시는 건 어떠실까요?
<톡톡 브레인 심리발달연구소>에서는
뉴로피드백 훈련과 함께 심리 상담을 통해
문제를 개선하고 있습니다. 문제행동의 원인과
해결하는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든 상담과 검사들은 사전예약제로 진행됩니다.
문의전화)
서구점: 062-375-6242
전남대점: 062-265-62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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