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소일기

연구소일기

유독 공부가 힘들다는 아이 어쩌죠?

페이지 정보

작성자 톡톡브레인심리발달연구소
작성일25-04-16 13:27 조회315회 댓글0건

본문


새학기가 시작한지 어느덧 1달이 지나갑니다.

요즘 '우리 아이는 일상생활은 문제없이 하는데, 공부만 하면 유독 힘들어해요.'라며 많은 부모님들이 고민하시더라구요. 이런 아이들은 보통 주변에서 '집중력이 부족한 아이', '노력이 부족한 아이'로 오해받기도 하죠. 그러나 사실 이러한 아이들은 학습에 대한 뇌의 특정 기능이 원활하지 않거나, 학습정보 처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이들의 학습능력 저하의 원인은 집중력 저하, 작업 기억력의 부족, 정보처리 속도의 저하 등 다양합니다. 이러한 아이들은 일상생활에서는 밝고 활발하며, 문제없이 지내지만, 학습 상황에서만큼은 자신감을 잃고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최근 주목받는 해결 방법 중 하나가 바로 상담을 뉴로피드백 훈련입니다. 뉴로피드백은 아이가 자신의 뇌파를 실시간으로 보면서 스스로 자기조절기능을 조절하고 훈련할 수 있도록 돕는 최첨단 기술입니다. 강화해야하는 집중력은 강화하고 소거해야할 산만함이나 몸 움직이는 제어할 수 있도록 합니다. 임상이 풍부한 전문상담사와 함께 뉴로피드백 훈련을 하면서 자신이 집중하지 못했던 부분에 대해 알아차리고 자기상태를 조절할 수 있게 됩니다.


571ce66cc8c48f6d7a8cabc9a99533f2_1744777641_4581.jpg

상담 안에서 아이들이 겪고 있는 심리적 부담과 스트레스를 덜어주는 데 효과적입니다. 아이의 내적 불안과 부담을 완화시켜주고, 자기 효능감을 높여주는 심리적 지지 역할을 합니다. 특히 뉴로피드백과 병행하면 심리적 안정과 뇌기능 개선의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어 더욱 좋습니다.

아이의 잠재력은 생각보다 크고 다양합니다. 일상생활에서 잘하는 아이가 학습에서도 자신감을 얻고 성장할 수 있도록, 상담과 뉴로피드백으로 뇌와 마음을 함께 돌봐주세요. 아이들이 진정한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음주에는 뉴로피드백훈련이 어떻게 뇌기능을 발달시키고 강화와 소거의 원리를 통해 자기조절기능을 높이는지 볼게요. 화창한 봄날씨처럼 행복한 한 주 보내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