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소일기
연구소소식 > 연구소일기
[브레인 훈련] 훈련 효과 전/후 비교 #3 덧글 0 | 조회 249 | 2020-09-08 15:45:05
관리자  

안녕하세요! 톡톡 브레인 연구소입니다 (*^v^*)

오늘은 연구소에 방문하여 훈련하는 아이의 뇌파와 훈련 효과에 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전에 소개해드렸던 훈련과 함께 새로운 훈련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오늘도 전 뇌파부터 보겠습니다:)

훈련전 뇌파를 보시면 뒤 공간이 전부 어두운 파란색으로 덮여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것은 뇌파가 비활성화된 상태로 볼 수 있습니다:)

전에 소개해드렸던 행성, 퍼즐 훈련으로 저 베타 뇌파 부분을 채워나갔었지만 오늘은 다른 훈련을 통해 뇌파를 활성화한 것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지속적인 브레인 훈련을 통해 뇌기능이 향상되면 좀 더 난이도 있는 훈련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바로 Cog 훈련입니다. Cog 훈련은 다른 훈련보다도 작업기억능력(working memory_정보들을 일시적으로 보유하고, 각종 인지적 과정을 계획하고 순서 지으며 실제로 수행하는 작업장으로서의 기능을 수행하는 단기적 기억)에 뛰어난 효과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위 프로그램들을 수행하기 위해선 주의력과 집중력, 기억력을 필요로 합니다. 또한 머릿속에서 다양한 작업들이 이루어지죠. 그렇기 때문에 작업기억능력과 주의력, 집중력 등을 고루 훈련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Cog 훈련을 위해선 기본적인 뇌기능 훈련 프로그램을 통해 꾸준하게 뇌 기능을 유지, 관리해 주어야 하기 때문에 기본 훈련 또한 소홀히 할 수 없습니다. 그로 인해 아이들은 훈련시간(약 40분) 동안 다양한 뇌기능을 사용하여 뇌기능을 향상시키게 되는 것입니다.

(위 Cog 훈련 프로그램들 말고도 다양한 훈련 프로그램이 있으며 아이들의 뇌파 상태에 맞는 훈련으로 실시합니다)

훈련전에 비해 뇌파가 활성화된 것이 보이시나요?

이처럼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꾸준하게 뇌기능을 관리해 준다면 일상생활에서도 많은 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럼 다음에도 더 좋은 내용으로 포스팅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닉네임 비밀번호 코드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