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소일기
연구소소식 > 연구소일기
[브레인 훈련] 훈련 효과 전/후 비교#4 덧글 0 | 조회 143 | 2020-09-22 18:52:43
관리자  

안녕하세요, 톡톡 브레인연구소 서구점입니다*^^*

오늘은 브레인 훈련 효과 전/후 비교 중에서도 틱을 가진 아이가 브레인 훈련을 했을 때 뇌파 변화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훈련 전/후 사진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빨간색으로 표시한 부분이 훈련 전 틱 반응 뇌파입니다. 뇌파가 세로로 산맥처럼 높게 쭉 뻗은 게 보이시나요? 이것이 틱 반응으로 인해 몸이 크게 움직였을 때 나타나는 뇌파입니다. 폐안 시에도 눈을 떴던 부분과 구분이 안 되어 있습니다. 편하게 눈을 감지 못하였다는 것을 뇌파로 알 수 있습니다.

반면 노란색으로 표시된 훈련 후 뇌파를 보시면 틱 반응 뇌파가 눈에 띄게 줄어든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틱 반응 뇌파가 훈련 전과 달리 높이가 낮게 떠 있으며 폐안(o으로 표시된 부분) 구간과 눈을 뜬 구간이 확실하게 구분되어 있습니다.

훈련 전/후 뇌파를 비교해 볼 때 알 수 있는 점은 최소 3가지입니다.

1. 훈련 후에 틱 반응이 감소되었다.

2. 훈련 후에 틱의 강도가 약해졌다.

3. 훈련 후에는 편안한 폐안 상태가 가능해졌다.

무슨 훈련을 했기에 저렇게 또렷한 결과가 나온 걸까요?

 

바로 기본 훈련인 이완 훈련과 화살 훈련 덕분입니다:)

꾸준하고 반복적인 이완훈련을 통해 편안한 호흡과 정신, 자세를 이완시켜줍니다. 그렇게 아이의 신체적 긴장도를 낮춰주며 지속적으로 호흡법에 대해 피드백하여 아이가 호흡에 집중할 수 있게 해줍니다. 호흡과 자세를 집중하여 유지함으로써 틱 반응을 완화시키며 화살 훈련을 통해 호흡과 자세에 지구력을 더해줍니다.

마지막으로 좌·우뇌 균형 훈련에서는 기운 내리기를 통해 아이의 신체 긴장도를 완화시켜주어 이러한 결과가 나타날 수 있게 된 것이죠:)

이처럼 기본 훈련을 꾸준히 반복적으로 한다면 뇌파에 긍정적인 변화가 나타납니다!

이렇게 유익한 브레인 훈련 꼭 경험해보시길 바라요:)

그럼 다음에도 더 좋은 내용으로 포스팅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닉네임 비밀번호 코드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