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소일기
연구소소식 > 연구소일기
[브레인 훈련 뇌파 사례] 덧글 0 | 조회 50 | 2021-02-16 19:15:28
관리자  



안녕하세요 톡톡브레인심리발달연구소입니다:)

저희 연구소는 상담과 함께 뇌파훈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훈련 전, 후로 뇌파를 측정하고 훈련 중의 뇌파도 관찰하여 대상자가 이야기를 하지 않는 부분을 뇌파를 통하여 대상자의 일상에서 모습을 추론할 수 있습니다.

오늘의 뇌파는 초등학교 4학년 여학생으로 훈련 전, 후 뇌파와 훈련 중 뇌파를 관찰해보겠습니다:)

<훈련 전 뇌파>


훈련 전 뇌파를 보시면 저베타의 활성도가 낮으며 몸신호의 뇌파가 연출이 많은 것으로 보여집니다.

코로나로 인해 집에서 있어 무기력 상태를 관찰 할 수 있습니다:)

<훈련 프로그램 실시 중 뇌파>

훈련 중 측정되어 있는 뇌파로 활성도가 많이 올라간 것으로 보여집니다. 집중하며 훈련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장시간의 훈련으로 가끔씩의 몸 움직임이 관찰되지만 대체적으로 안정적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훈련 후 뇌파>

훈련 프로그램을 모두 실시 한 후 아동의 상태를 체크합니다. 이 후 훈련이 더 필요할 경우 추가로 훈련을 실행합니다. 훈련 후 뇌파를 관찰했을 시 개안(눈 떴을 때)과 폐안(눈 감았을 때)의 뇌파가 차이가 없으며, 폐안 시에도 SMR파와 저베타의 활성도가 함께 올라가는 걸로 확인이됩니다. 이런경우는 일상에서 자기 조절에 어려움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이 후 호흡을 지속하며 폐안을 할 수 있게 피드백을 이루며 진행하였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같은 대상자가 같은 훈련프로그램을 진행하였는데 요일별 변화되는 뇌파를 관찰하여

내담자의 상태를 체크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닉네임 비밀번호 코드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