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소일기
연구소소식 > 연구소일기
[뉴로하모니 기계] 뇌파가 이상해요. 이게 진짜 제 뇌파일까요? 덧글 0 | 조회 721 | 2021-06-03 14:38:23
관리자  

안녕하세요^^

IBC 광주남서구센터 톡톡 브레인심리발달연구소 입니다



오늘 광주는 날씨도 흐리고 비가 내리고 있어요.

날씨에 따라 사람의 기분상태도 다르듯 뉴로하모니 기계(브레인 밴드)도 날씨의 영향을 받는답니다.

특히 습한 여름에는 습기와 피부에 맺혀있는 유분과 수분(땀)이 영향을 미치고, 겨울에는 정전기 반응이 일어나 전극이나 전류이상을 보이기도 합니다.

뉴로하모니 밴드 특성상 기계를 착용하는 다양한 두상에 따라 착용할 수 있게끔 형태가 부드러운 재질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재질 특성상 자주 밴드를 착용하다보면 기계 내부에 있는 전극을 연결하는 선들과 센서들도 노후될 수 있습니다(기계의 잦은 사용 및 관리중 실수로 연결단자에 이상이 생기는 경우에는 (주)파낙토스에서 A/S를 받을 수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센터에서는 다양한 임상을 갖으신 선생님들이 매일 뇌파가 정상적으로 측정이 되는지 기계를 살펴보는 과정을 거치지지만 기계를 사서 셀프로 훈련하시는 분들과 집에서 홈회원을 하시는 회원분들께서는 기계가 오작동하는지 모르고 "뇌파가 이상하네... 설마 이게 내 상태(뇌파)인가?" 라고 오해하시기도 합니다.





위의 두 사진의 경우 좌뇌와 우뇌의 측정결과가 매우 다른 것이 확인됩니다.

정확한 판단을 위해 저와 다른 선생님 한 분이 10분단위로 번갈아가면서 측정한 결과 저희의 뇌파 상태가 아닌 기계의 오작동인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이 상황 같은 경우에는 뇌파의 측정값을 계산하는 센서의 오류일 수 있거나 좌뇌의 뇌파를 측정하는 연결단자의 접촉상태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의심할 수 있습니다.



위 사진같은 경우에도 앞서 설명드린 뇌파처럼 10분단위로 저와 다른 선생님이 번갈아가면서 3번이상 뇌파측정을 실시한 결과 신체적 움직임이 숨시기와 눈 깜빡거림만 있는 상태인데도 세타와 델타대역에서 전압이 굉장히 높은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주변에 정전기나 전자파가 유입될 수 있는 환경은 아닌지 또는 밴드를 착용하는 이마(전전두엽)에 유수분이 제거되었는지 확인 후 다시 한번 측정해 보시길 권유드립니다.

전문가인 저희들도 항상 (주)파낙토스 본사에 A/S를 맡길때 언어로 설명하는 부분에 한계가 있어 위의 사진들을 프린트하여 증상을 자세히 작성하여 택배를 붙입니다. 증상이 정확하게 어떤 것인지 담당자님께 전달되면 보다 빠른 A/S가 가능합니다.

*저희 IBC 광주남서구센터는 본 연구소에서 기계를 직접 구매하시는 분들과 홈회원들을 대상으로만 피드백해 드리고 있습니다. 다른 곳을 통해 기계를 구입하시거나 훈련을 하시는 경우에는 구입하신 곳과 홈회원을 등록하신 센터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IBC광주남구센터 #IBC광주서구센터 #톡톡브레인심리발달연구소 #뉴로하모니 #브레인기계
 
닉네임 비밀번호 코드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