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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레스 완화] 명상 덧글 0 | 조회 1,257 | 2022-04-30 10:23:30
관리자  

안녕하세요!

톡톡 브레인 심리발달 연구소입니다!

스트레스를 완화시키기 위해서는 아주 다양한 방법들이 있는데요?

오늘은 그 다양한 방법들 중 하나인 명상에 대해 설명하고자 합니다.

명상

고요히 눈을 감고 깊이 생각함. 또는 그런 생각.

(네이버 어학사전)

스트레스 상황 속에서 지내다보니

요새 명상어플도 많이 생기고 명상에 대한 관심들이 많아진 것으로 보이는데요?

명상의 효과로 무엇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먼저 우울·불안·삶의 질 개선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혈압을 떨어뜨리고 심장 기능 도와주는 효과도 있다는데요?

하지만 명상이라고 하면 굉장히 지루하고 사소한 생각들이

자꾸 들어 집중하기 어렵고 행하기 어려워 보이지 않나요?

눈을 꼭 감고 가부좌를 틀고 앉아서 생각하지 않으려하다 생각을 더 하게되어

초심자들은 더 다가가기 어렵고 시도하기 어려워하는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 브레인 훈련 중 명상과 유사한 뇌 건강 훈련에 대해 소개도 해볼까 합니다!

1단계 2단계로 나누어져 있는데 그 중 2단계랍니다!


뇌 건강 2단계 훈련은 명상과 뉴로피드백을 결합한 훈련입니다.

뇌의 의식 상태를 정확히 통제하여 깊은 명상 상태를 체험하도록 돕는 것인데요!

이 훈련은 들려오는 음성에 지시에 따라 호흡을 유지하고 상상을 떠올리며 따라가면 되서일까요

서서히 깊은 의식 상태를 경험하도록 도와주고 몸과 마음에 스트레스 완화 효과를 주어서 완전한 뇌 건강과

높은 수준의 의식상태를 만들어준답니다!

머리에 두통이 있거나 귀에서 이명이 들리거나 잠을 잘 못이루는 상황이시라면

스트레스 완화와 마음챙김을 하며 좋은 훈련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상담 및 검사는 사전예약제입니다.

문의전화)

서구점: 062-375-6242

전남대점: 062-265-6242

출처: [건강한 가족] 스트레스 민감도 줄이고, 혈압·콜레스테롤 수치 감소까지 | 중앙일보 (joong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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