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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적장애 아동의 지도방안] 학습 특성에 따라 덧글 0 | 조회 2,686 | 2022-12-14 17:28:50
관리자  

안녕하세요:)

광주남구서구북구통합뇌센터 톡톡브레인심리발달연구소입니다.



오늘은 지적장애 아동의 학습 특성에 따른 지도방안을 알아보겠습니다.

지적장애 아동은 주의집중 시간이 짧으며 산만한 특징이 있습니다.

따라서 학습 초기에 단순한 자극을 제시하고

주요 자극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강조해주어야 하며

집중을 방해하는 외부 자극을 제거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동이 제시된 자극에 익숙해지면 난이도를 점차적으로 높이고

적절한 자극과 부적절한 자극을 구분하는 법을 가르쳐야 합니다.

지적장애 아동의 경우 단기기억에 문제를 보이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개인에게 의미 있거나 관련된 정보를 이용하여 학습 자료를 구성하고

기억하기 쉽도록 정보를 분류하거나 조직하여 제공할 필요도 있습니다.

또한 지적장애 아동들은 초인지 능력이 낮기에

목표설정, 자기 교수, 자기 점검, 자기평가, 자기강화 등의 방법을 통해 극복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합니다.


<톡톡 브레인 심리발달연구소>에서는

뉴로피드백 훈련과 함께 심리 상담을 통해 문제를 개선하고 있습니다.

문제행동의 원인과 해결하는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든 상담과 검사들은 사전예약제로 진행됩니다.

문의전화)

​전남대점: 062-265-6242

서구점: 062-375-62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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