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소일기
연구소소식 > 연구소일기
[코로나19] 아이와 함께하는 실내놀이 덧글 0 | 조회 495 | 2020-04-20 17:24:59
관리자  

안녕하세요~ 브레인  연구소입니다! ^-^

코로나로 인해 밖에서 시간을 보낼 수 없는 아이들이 답답함을 많이 느낄 거라 생각합니다 ㅠㅠ

아이들이 답답한 만큼 부모님들도 아이들과 어떻게 시간을 보내야 하는지 놀이나 방법에 대해 떠오르는 게 없어 부모님들께서도 답답함을 느끼실 거예요. 장난감이나 평소에 아이가 원하는 놀이로만 놀아주니 아이가 지루해하거나 질려 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집에 있는 물건을 사용해 쉽게 할 수 있는 놀이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오늘 놀이에 필요한 재료는 바로 집에 흔하게  있는데요! 그건 바로······. 책장과 책입니다!

놀이의 진행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먼저 책장에 일정한 범위를 정한 후 책의 순서를 외웁니다. 그 뒤 다른 사람이 책장의 책 순서를 바꿔두고 달라진 책 순서를 찾아내 맞게 꽂아두는 놀이입니다.

①가위바위보를 통해 순서를 정합니다.(진 사람이 술래입니다.)

②책장 범위를 정한 뒤 책의 순서를 외운 후 뒤로 돌아섭니다.


        ③술래는 2~3권의 책을 범위 내 다른 자리에 꽂아 둡니다(바꿔두기 전 사진을 찍어두시면 

           잊을 걱정이 없습니다)


        ④뒤 돌아서 있던 사람은 달라진 책을 찾아 순서에 맞게 꽂아둡니다!


이렇게 서로 순서를 번갈아 하며 진행하시면 됩니다!

놀이의 효과: 위 놀이의 효과는 책장의 책을 관찰하면서 주의관찰력을 높일 수 있으며, 책의 순서를 외움으로써 암기력을 높이고 암기하는 과정에서 자신만의 암기 패턴을 찾을 수 있는 계기가 만들어집니다.

또한 책을 통한 놀이로 아이들이 책과 더 가까워질 수 있는 기회도 만들 수 있는 놀이랍니다 :)

이처럼 집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놀이를 통해 아이와 함께하는 시간을 좀 더 유익하게 보내 실수 있기를 바랍니다.


 
닉네임 비밀번호 코드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