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소일기
연구소소식 > 연구소일기
(코로나19)엄마와 아이가 함께하는 심리놀이- 점묘화 덧글 0 | 조회 364 | 2020-04-27 18:41:30
관리자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으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많으시죠? 아이들의 개학은 미루어지고 온라인수업을 대처하고 있는 이 시국에..! 아이들은 컴퓨터를 하는 시간 은 더 많아지고, 수업이 끝나면 휴대폰을 사용하면서 휴식시간을 보내고 있죠..! 오늘은 주의집중과 관련된 놀이를 진행해볼까합니다. 이름하여 점으로 그린다는 점묘화를 소개해드릴게요.

 

[준비물] 만다라도안, 사인펜, 면봉, 물감, 파레트, 물티슈

 

 

1) 인터넷에서 만다라 도안을 찾으면 여러 그림을 찾을 수 있습니다.

아이가 좋아하는 캐릭터도 포함이 되어요~!

검색어로 그림 그리기, 색칠놀이, 만다라도안을 검색하면 다양하게 찾을 수 있어요.

아이가 좋아하는 그림을 선택한 후에 점묘화이기때문에 A4를 넘지 않게 크기를 조절해주세요.

 

 

 

 

 

2) 반절을 나눠 엄마와 아이가 함께 사인펜으로(유치원아이들은 유성매직이 좋아요)

테두리를 넘어가지 않는 규칙을 정한 후 함께 콕콕콕 찍어주세요~!!!

 

 

3) 아이는 사인펜을 두드리는 소리를 듣고 빗소리같아서 빗소리를 들으면 마음이 편안해 진다고 하더라구요

 

 

 

 

 

색이 허전한거 같다고 하니 아이가 한참 생각한 후에 색과 어울리는 다른 색을 채워넣더라구요.

좋은 생각이었다고 이야기하며 색이 더 풍부해진것같다고 하니 기분이 좋다고 고백했어요.

완성된 그림을 보고 세상이라는 제목을 정하더라구요.

세상에는 다양한 사람이 있는것처럼 다양한 색을 통해 완성된 그림이 마치 세상에 어우러지는 사람들 같다고 하더라구요. 뭔가 철학적인 말을 하는 초6의 아이가 멋지더라구요~!

이처럼 아이와 함께 색을 선택하면서 어떤 느낌이 떠오르는지 소리는 어떤지 하는 과정에서 어떤것을 느끼는지 경험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면 아이의 마음을 더 들어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같아요.

점묘화의 효과에 대해 알아볼까요?

정서적인안정감과 심리적인 이완을 느낄 수 있어요. 점을 찍는과정에서 필요한 집중력은 작업을 촉진시키고 인내심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줘요. 또 찍는 과정에서 나는 소리를 통해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되요.

 

 

저희 톡톡브레심리발달연구소의 개인상담 및 심리검사는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전남대점 062-265-6242 ☎서구점 062-375-6242

 

  #점묘화 #심리놀이 #엄마와아이 #광주북구상담 #상담
 
닉네임 비밀번호 코드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