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소 외부활동
연구소소식 > 연구소 외부활동
[뇌기능검사]BQ-TEST 덧글 0 | 조회 544 | 2020-03-24 16:39:34
관리자  

BQ 테스트 뇌기능 분석은 기존의 IQ 검사나 적성검사, 인성검사 등 설문지와 문제풀이 방식을 통한 간접분석과 달리 뇌의 발달상태, 활성상태, 균형상태, 주의집중 능력, 휴식능력, 학습능력 등을 뇌파를 측정하여 정량적으로 직접 분석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그 결과가 객관적이고 과학적 입니다.

특히 뉴로하모니 뇌기능분석은 단순히 시각자극과 청각자극을 통한 뇌 분석과는 차원을 달리합니다. 자신의 뇌파를 정밀 측정하여 각성 활동에 반드시 필요한 휴식, 주의력, 집중력 등 세가지 상태에 대해 뉴로피드백 테스트를 함으로서 뇌의 자율신경계 자기조절 능력을 과학적으로 분석하여 살아있는 뇌의 기능을 정확히 알 수 있습니다. 또한 개안과 폐안시의 뇌파를 비교 분석하여 시각정보에 대한 뇌의 반응을 정확히 파악함으로써 뇌기능뿐만 아니라 육체적 건강 상태까지도 판단할 수 있습니다.

●건강상태와 학습능력 및 업무능력 등 활동능력과 심리상태를 파악합니다

 

 

 

 

 

기초율동 예시(좌), 항스트레스지수 예시(중앙), 정서지수 예시(우)

뉴로하모니 뇌기능분석으로 자율신경곙릐 자기조절 능력, 뇌의 발달정도를 나타내는 기초율동 분석, 뇌의 각성정도를 알 수 있는 주의지수, 뇌의 활성상태를 파악하는 활성지수, 정서적인 균형 정도를 파악하는 정서지수, 육체적, 정신적 스트레스 저도를 파악하는 스트레스 지수, 좌뇌와 우뇌의 균형상태를 파악하는 좌우뇌균형 분석 등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결과를 종합하여 뇌기능 상태를 종합적으로 판단해주는 뇌지수가 있습니다.

●뇌지수는 절대적인 수치가 아닙니다.

뇌는 학습과 경험에 의해 수시로 변합니다. 사용하면 할수록 발달하는 것이 바로 뇌입니다. 유전적으로 타고난 한계와 특성이 물론 있지만 자신의 노력에 의해 얼마든지 발달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뇌지수는 측정한 당시의 뇌기능 상태를 보여주는 것일 뿐 결코 절대적인 기준을 정하는 것이 아닙니다. 특히 뉴로피드백 훈련을 통해 뇌지수가 변하는 모습을 쉽게 변할 수 있습니다.

●훈련의 효과는 단계적으로 나타납니다.

뉴로피드백 훈련의 효과가 바로 나타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1년을 해도 나타나지 않는 사람이 있습니다. 이것은 여려 원인들이 있습니다. 유전적으로 서로 다르고 환경도 다르고 훈련에 임하는 태도도 다르기 때문에 한 가지만을 말할 수 없습니다. 다만 훈련의 효과는 단계별로 나타난다는 것입니다. 훈련을 꾸준히 하면 그 영향이 누적되면서 어느 정도를 넘어서면 뇌가 변화를 일으킵니다. 따라서 꾸준히 쉬지 않고 정기적으로 훈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검사는 [예약제] 입니다.

062-265-6242 톡톡 브레인심리발달연구소로 (전남대점)

062-375-6242 톡톡 브레인심리발달연구소 (서구점) 으로 전화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BQ-Test 검사 최소 90분 또는 2시간 전까진 식사를 완료해 주시고 당, 카페인이 함류된 음료나 간식은 정확한 검사결과를 위하여 삼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비밀번호 코드입력